Easy Life

[코스트코 와인추천] 미국 코스트코 와인 뭐 사야할까요 / 돔페리뇽 샴페인 가격

주학 2024. 1. 14. 11:58

안녕하세요 주학입니다.

 

세미 와인 전문가로서 오늘은 미국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와인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주 간단명료하게 소개해보겠습니다.

 

1. 돔페리뇽 로제 / 샴페인 Dom Perignon

로제는 $389.99 이고 한화로는 51만 원 정도에 판매 중인데요.

한국에서는 65만 원대에 판매되고 있네요.

 

2013년 빈티지 샴페인은 $238.99에 판매 중이에요. (한화로는 31만 원 정도입니다.)

 

돈페리뇽은 블랙핑크 제니가 프랑스에서 즐겨 마시는 샴페인이라고 국내에서도 해서 유명해졌죠.

미국 코스트코에서는 처음 보는데 아직 맛보지는 못했고 올해 생일에 큰 마음먹고 사서 먹어볼 예정입니다!

그때 다시 후기 올릴게요~

돔페리뇽 샴페인 빈티지

 

2. Caymus 2018년 산 빈티지 까베르네 소비뇽 (Cabernet Sauvignon)

이 와인은 제가 직접 와이너리 투어를 가서 테이스팅 해본 와인이에요. 와이너리 분위기도 너무 매력적이고 인테리어에 확 매료되는 곳이었어요. 와인도 여러 가지 다 맛을 보고 재밌는 추억이었는데 코스트코에서 보니 그때 추억이 떠오르고 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이 와인도 꽤 유명한 데 제가 추천드리는 와인은 아니에요. 제가 와인을 추천하는 기준은 그만큼의 값어치를 하는지, 또는 그 와인맛을 다른 더 저렴한 와인으로 대체가 가능한지 이러한 요소들을 생각하고 추천을 하는데요.

 

이 와인은 이 값을 주고 사 먹을 만큼 맛있다고 평가하고 싶진 않습니다.

 

저라면 이것보다 더 저렴한 와인을 사 먹고 더 만족할 것 같아요. 이 친구보다 같은 와이너리에서 만든 2021년 산 까베르네 쇼비뇽이 더 고급지고 풍미가 좋아요. 

잠깐 와인에 대해서 제 짧은 지식을 공유해 드리자면,
와인은 나이가 먹고 숙성이 될수록 포도의 향과 풍미, 텍스쳐들이 점점 약해져요. 그래서 어린 와인일수록 더 진한 포도향과 풍미가 강하죠. 하지만 조금씩 숙성이 되면서 깊은 맛과 텍스쳐가 생기기도 합니다. 또한, 좋은 포도로 만든 와인일수록 그 향과 풍미가 오래 남기도 해요.
좋은 와인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기준도 매우 주관적이어서 누군가에게는 100점짜리 와인이 다른 사람에게는 50점짜리 밖에 안될 수도 있고, 와인을 선택하는 데는 정답이 없다는 거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대중적인 와인이 있을 수 있지만 그렇다고 그 와인이 정답이 아니라는 거! 내 입맛에 맞으면 그게 100점짜리 와인이 아닐까 싶어요.

 

3. Justin Cabernet Sauvignon 2020년 2021년

 

이 두 가지 빈티지 와인은 제가 마셨을 때 큰 차이가 없었어요. 둘 다 저렴하게 구매 가능한 와인입니다.

20불대에 구입이 가능하고 제가 알고 있는 가성비 최고의 와인입니다.

 

간단하게 집에서 스테이크 구워서 분위기 내고 싶다면 이 와인 추천드릴게요.

나파에서 재배한 포도로 만든 와인이 아니고 Paso Robles라는 캘리포니아 남부 해안가 지역에서 만든 와인이에요.

Napa Valley는 확실히 와인에 대한 명성과 고품질의 포도, 인건비 등등 때문에 와인을 생산하는데 원가가 훨씬 높을 거예요. Paso Robles 지역은 나파보다는 와인으로 유명한 지역은 아니기 때문에 가성비 있는 와인을 생산하기에는 좋은 지역인 거 같아요.

 

저스틴 와이너리에서 나온 카베르네 소비뇽 와인 코스트코에서 장 보시다가 발견하시면 한번 마셔보시는 거 어떤가요

 

 

 

4. Caymus Cabernet Sauvignon

 

 

 

이건 제 최애 와인인데요. 진짜 맛있습니다. 미쳤어요.

 

제가 직접 가서도 먹어보고 사서도 먹어보고 선물 받아서도 마셔봤는데요.

비싸지만 이만큼 가성비가 좋은 와인도 없을 거라고 생각해요. 이 가격에 이 만큼 값어치를 하는 와인이 어디 있을지 싶어요.

 

중요한 지인,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을 해야 한다면 이 와인 무조건 사시면 됩니다. 와인 맛을 잘 모르는 분들도 이게 고급스러운 맛인지는 다 아시더라고요.

 

제 지인들도 마셔보고 와 고급지다 맛이 풍미가 좋다. 풍부한 맛이 난다 등 다양한 표현을 했었어요.

 

저도 선물용으로 구입해서 준 적도 있고 선물용, 기념일용, 분위기 낼 때 마실 수 있는 와인으로 제격이에요.

 

달러로 $79.99 한화로는 10만 원인 조금은 비싼 와인이지만 만 원짜리 와인들과는 비교가 안 되는 맛이에요.

나중에 기회 되시면 꼭 한번 드셔보세요! 제가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그럼 저는 다음에 더 다양한 와인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