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sy Life

[휘뚜루마뚜루 마라샹궈] 집에서 마라샹궈 간편하게 만들기

주학 2024. 1. 16. 12:38

안녕하세요 주학입니다.

 

오늘은 제가 집에서 마라샹궈를 만드는 법을 소개하려고 해요. (지난번 마라탕 만들기와 매우 흡사합니다.)

미국은 한국처럼 배달음식이 많지도 않고 가격이 매우 비싸요. 인건비가 비싸기 때문에 기본적인 음식가격 자체가 한국에 비해 매우 비싼 편입니다. 게다가 배달비에 음식값에 팁까지 계산하면 한국에 2~3배 되는 값을 주고 사 먹어야 하죠.

 

그래서 저는 항상 집에서 만들어먹습니다.

 

중국마트를 가면 (한국마트에도 팔아요) 하이디라오 마라탕 소스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가격은 $4~5달러 정도 합니다. 한 팩은 2번에서 3번 정도 사용할 수 있어요.

 

재료 (1인분 기준)

 

마라탕 소스 (기호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 양조절도 기호에 맞게 적당히 넣어주세요)

넙적 당면

소면

청경채

소고기

맛살

양파

배추

떡국떡

 

따로 넣거나 뺄 수 있는 재료

+ 두부, 오징어, 버섯, 두부피, 새우, 완자 등등

 

* 지난 번 마라탕과 달리 이번에는 볶음 요리이기 때문에 면을 따로 삶아서 넣어줬습니다. (귀찮아도 삶지 않고 바로 볶아줄 수 없어요ㅠ) 오뚜기 넙적 당면은 5분 정도 삶은 뒤에 마라상궈에 넣어서 볶아주면 먹기 좋게 익어요.

소스만 있으면 사골을 넣는지 여부에 따라 마라탕과 샹궈도 나뉩니다. 그날 기분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해서 드시면 됩니다.

 

저는 항상 냉장고에 재료가 애매하게 남았을 때, 마라탕, 마라샹궈를 만들어서 재료들을 처리하는 편입니다. 냉장고 털이하고 싶으실 때 저처럼 한번 해보세요! 맛있고 가성비도 좋은 마라샹궈 한번 도전해보세요~ 


 

 

 

 

[휘뚜루마뚜루 마라탕] 집에서 마라탕 간편하게 만들기

안녕하세요 주학입니다. 오늘은 제가 집에서 마라탕을 아주아주 간단하게 만드는 법을 소개하려고 해요. 한국에서는 배달시키면 아주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인데 미국에서는 마라탕집이 많지

via-m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