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sy Life

[헬퀸다이어트] 대용량 마녀스프 토마토스튜 만들기 / 자취러 밀프랩 & 건강한 삶 (aka. 디톡스 해독)

주학 2024. 1. 12. 14:35

안녕하세요 주학입니다.

 

오늘은 유튜버 헬퀸님이 해 드셔서 유명해진 다이어트용 '마녀수프'를 대용량으로 만들어보겠습니다.

저는 많이 만들어서 냉동실에 쟁여두고 끼니때마다 해동해서 먹을 예정입니다.

요린이들도 도전할 만큼 간단한 레시피입니다. 재료도 심플하네요. 없으면 안 넣어도 됩니다..

 

일단 재료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마녀수프 재료 (*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넣거나 뺄 수 있습니다)
  • 그래도 이건 들어가야 마녀스프라고 할 수 있는 재료: 소고기, 양배추, 토마토, 양파, 토마토소스, 치킨스톡

  • 빼도 상관없는 재료: 당근, 카레, 감자, 샐러리
많은 분들이 샐러리를 안 좋아하셔서 샐러리를 빼셨는데 저는 샐러리 어릴 때부터 엄청 좋아하고 생으로도 자주 먹어서 많이 넣었습니다. 버섯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버섯을 많이 넣으시고 감자를 좋아하면 감자를 많이 넣으시면 되겠죠.

본인이 좋아하는 채소가 있다면 더 추가해서 넣으셔도 됩니다. 결론적으로, 본인이 좋아하는 재료가 들어가야 더 자주 먹고 거부감이 없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장기적으로 하는데 더욱 효과적이겠죠.

 

간단하게 만드는 법

 

간단한 요리법이니 짧게 설명하겠습니다. 

 

일단 저희 집에는 큰 솥이나 깊은 냄비가 없어서 작은 냄비 두 개를 준비해서 끓였습니다.

 

*재료를 미리 썰어두고 시작하면 편해요. 끓이면서 썰으셔도 됩니다.

(잘 안 익는 채소 혹은 딱딱한 채소부터 먼저 손질해서 넣으셔야 각기 다른 두께에 채소가 균일하게 익습니다.

 

1. 버터에 소고기를 볶는다.

 

2. 채소를 손질한다.

 

3. (감자부터 or 단단한 채소부터) 고기와 함께 볶아준다.

* 채소에서 물이 나오기 때문에 따로 물은 추가하지 않습니다. 양배추나 물이 많은 채소를 넣지 않으시는 분들은 물을 알맞게 추가하셔도 됩니다. 이럴 경우, 타지 않게 주의해 주세요.

 

4. 통조림 홀 토마토를 넣어준다. 저는 토마토를 엄청 좋아하는 토마토 귀신이기 때문에 홀토마토 통조림까지 사서 넣어줬습니다.

(토마토를 많이 넣어서 이게 마녀스프인지 토마토스튜인지 모르겠네요)

 

5. 카레도 넣어준다. (풍미가 살아요)

 

 

6. 치킨스톡도 기호에 맞게 넣어준다.

 

 

7. 한소끔 푹 끓여준다. 저는 30~40분 정도 채소가 흐물흐물해질 만큼 끓였습니다. 

 

 

저는 다 끓이고 식힌 다음에 소분해 줬습니다. 한 그릇은 바로 먹어서 총 12회분이 나왔네요.

냉동실에 보관해 두고 매 끼니때마다 꺼내서 먹을 계획입니다.

 

맛 후기

 

맛은 밖에서 사 먹는 것처럼 자극적이거나 계속 당기는 맛은 아니지만 엄청 건강해지는 맛이고 속도 편해집니다.

고기와 채소가 종류별로 많이 들어가서 포만감도 꽤 오래가는 편입니다.

 

건강하지 않은 다이어트에 지치고 힘드신 분들, 새롭고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이 해독되는 마녀스프 한번 시도해 보시면 좋겠네요.

다이어트는 운동도 중요하지만 식단이 가장 중요하다고 해요. 마녀스프로 식단 하는 건 어떨까 싶네요.

헬퀸님 평소에 너무 좋아하고 유튜브 잘 보고 있는데 덕분에 좋은 레시피 알게 돼서 너무 기쁩니다.

 

헬퀸 만세! 세상 모든 다이어터들 화이팅!